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해외여행, 해외 호텔/리조트, 호캉스, 항공권 예약 등에 관심이 많으시겠죠?
그렇다고 네이버 카페 "스사사"라고 알고 계시나요? 아시고 계신다면 1~2가지 제외하곤 별 도움이 안 되시겠지만, 혹시나 모르고 계셨다면 제가 오늘 정말 좋은 정보를 알려 드린 거라서 제가 다 맘이 뿌듯하네요ㅎㅎ.
스사사는, "스마트컨슈머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말의 약어로, 2009년부터 오픈한 회원 수 112만 명을 자랑하는 네이버 카페입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한 소비자를 사랑하는 사람들이었던 같았는데... 제 기억의 오류겠죠?ㅎ)
엥...? 회원수 112만 명이라고요? 지금 제가 대충 검색한 유랑이란 유럽 여행 카페도 회원 수 237만 명인데... 112만 명을 뭘 그리 자랑하듯이 말씀하시나요?라고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ㅎㅎ.
사실 이 카페는 지역 여행 정보도 많이 있긴 하지만, 세부적인 지역 정보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럽 여행은 유랑, 제주도는 느영나영 같은 여행 카페들이 더 많을 겁니다.
그렇다면, "스사사"는 왜 좋을까요? 그건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 여행지 전반적인 정보가 풍부한 것도 있지만, 핵심은 호텔 체인 비교 및 가입 노하우,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신용카드 등등 카페 이름과 같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혜택을 뽑아먹는 "노하우"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카페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 카페는 굉장히 전문적입니다. 처음에 가입하시면 삼포적금, 한 붓 그리기, 댄공 등의 약어나 전문 용어부터 몰라서 쩔쩔매기 일쑤죠ㅋㅋ.
그리고, 내용이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다 보니 이 카페 고수들도 똑같은 질문에 반복해서 댓글 다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고, 또 워낙에 파격적인 노하우들도 많아서 카페에 널리 퍼지면 곧 막힐까 봐 일부러 자세하게 알려 주지도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아래와 첫 줄과 같이 2017년에 "천 원당 5마일 적립 신용카드"라는 내용으로 정보글을 올렸는데, 불과 1달 만에 신한카드에서 아래 루트를 막아 버렸습니다ㅠ. (꿈따는 제가 당천부 이전에 썼었던 닉네임입니다. 썸네일은 아래 캡처에서 동일한 것 보이시죠?^^)
2017년이면 스사사 회원 수가 100만 명이 채 안 됐을 텐데, 조회수 보시면 1.3만회 보이시죠? 그 당시 카페 내에서 얼마나 핫한 정보글이었지 짐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ㅎ.
원래는 상품권도 적립되는 카드였는데, 상품권은 적립 안 되게 약관을 변경하고는 기존에 발급했던 고객들에게도 "소급" 적용해 버리는 만행을 신한 카드사가 저질러 버렸죠.
보상으로는 꼴랑 카드 반납 시 연회비 환급이랑 상품권 10만원 정도 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ㅠ.
그래서, 이런저런 이유로 카페 내에서 질문을 하실 땐 아래와 같은 에티켓을 지켜줘야 욕을 안 먹습니다ㅎ.
1) 질문 전 카페 내 간단 검색은 필수 (동일 질문이 있을 수 있고, A to Z 로 다 설명하려면 입이 너무 아픔)
2) 질문은 반드시 구체적으로 하고 자기 상황을 부연 설명할 것.
예를 들면, 미국 여행지는 어디가 좋아요? 이런 1줄짜리 질문은 욕먹기 딱 좋겠죠? ^^
위 캡처처럼 저도 이 카페에 2017년 초에 가입했고, 이제 막 초보 티를 벗은 1인이며, 카페에서 상당히 많은 것을 배웠는데, 아직도 한 붓 그리기처럼 내용이 어려운 것은 이해를 다하지 못했습니다ㅠ.
(참고로 한 붓 그리기는, 항공권 편도 발행을 통해서 굉장히 저렴하게 항공권을 발행하는 스킬로 알고 있는데... 제게는 내용이 너무 어렵더라고요...ㅜ)
그리고, 찐부자는 아니지만, 찐부자들처럼 메리어트, 힐튼 호텔 등등에서 호캉스를 즐기시거나, 매년 한 번씩 큰맘 먹고 가는 해외여행이니 유명 호텔을 선호하시는 중산층 혹은 준부자(?) 분들은, 최소한의 비용으로(그래도 서민들에게는 큰 돈이지만...ㅠ) 최대한의 혜택을 뽑아내고자 아래 유명 호텔들의 등급을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취득하시더군요. (스사사에는 아래 호텔 게시판이 따로 있어서 소개해 봤습니다)
1) 메리어트 (역시 메리어트가 1빠인가요...? 호알못인 저는 패스하겠습니다...ㅋ)
2) 하얏트
3) 인터컨티넨탈
4) 아코르
5) 힐튼
6) 신라 / 롯데 / 기타
뭐... 저는 신행 때도 저기서 묵었던 적은 없었습니다만...ㅠ 혹시나 앞으로 묵을 수 있게 된다면 저 호텔 높은 등급을 받아서 혜택을 즐겨 보도록 하겠습니다ㅋ.
그럼, 마지막으론 제가 쓴 스사사 글을 링크로 남겨 드릴 테니, 혹시 아직 스사사 회원이 아니시라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둘러보시고 회원 가입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스사사와 그 어떤 이해관계도 없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당ㅎ)
https://cafe.naver.com/hotellife/1925162
지방세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비교분석 (Updated)
안녕하세요? 어제 지방세에서도 마일리지 적립되는 신용카드에 대해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제가 처음에 거의 "유일하다"며 추천드렸던 카드는 롯데 뉴라인 아멕스 카드였습니다....
cafe.naver.com